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 골치 아플때가 있는데요.
아이폰의 핸드폰번호를 바꾼후에 새로운 핸드폰 번호로 비번 변경을 하려는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중인증을 변경하지 않았을 때인데요.

새로운 번호로 이중인증 등록을 하려고 해도 자꾸 이전 번호로 인증문자를 발송해 줍니다.
구글링을 해가면서 어떠한 방법을 써도 결국 돌고 돌아 계속 문자 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이 때, 확실한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1. 우선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현 상황을 충분히 이야기 합니다.
Tel: 080-333-4000

2. 그러면, 전문상담사가 따로 전화를 주는데요. 그 때 애플쪽에서 재셋팅 작업을 해줍니다.

3. 이후 처리 과정이 대략 2주가량 필요합니다.
iforgot.apple.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을 거치면 좀 더 기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4. 이 때 중요한 것은 그동안 모든 애플 기기에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절대 안됩니다.
진행과정 모두가 풀려버립니다.

5. 모든 처리가 완료되면 [국제발신]으로
'이제 apple.com/recover 에서 Apple ID전화번호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00.00일 전에 해야합니다.'
라고 문자가 옵니다.

6. apple.com/recover 접속한후 이메일과 보안문자 입력을 합니다.

7. 전화번호를 확인하십시오. 창에서 새로 변경한 핸드폰번호 뒷자리 2개가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이후 변경한 핸드폰번호를 모두 입력해줍니다.

8.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9. 이제 전화번호를 업데이트 하라는 창이 뜨면서, 이전 전화번호와 새로운 전화번호가 모두 보입니다.
여기서 이미 선택되어 있는 새로운 전화번호를 체크한 상태로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10. '전화번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 애플 쪽에 내 새로운 전화번호로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11. 이제 애플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내 새로운 전화번호로 인증문자가 오고 정상적으로 잘 로그인이 됩니다.

골치 아픈 일인데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