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가 폴더를 만들고 나서 폴더이름을 변경하면 마치 렉이 걸리듯이 3~4초가 지나야 적용이 되더라고요.

그 시간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기다려야 하는데, 폴더 하나 만들때 3초 정도는 문제가 안되지만, 저처럼 일 때문에 폴더를 몇십개씩 만들고 해야하는 사람한테는 무시 못하는 시간이죠.

미리 만들어둔 폴더들

그래서 폴더를 하나씩 만드는 시간도 무시 못해서, 이렇게 폴더를 미리 만들어놓고 복사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저 폴더들의 이름을 바꾸는데 3초 정도씩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저같은 사람한테는 짜증나는 일이죠.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참고 일해왔는데요. 역시 구글링을 잘하면 해결되더군요.

윈도우 탐색기에 보면, 왼쪽에 '즐겨찾기' 가 있는데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후,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개인 정보 보호' 란의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표시'와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표시'의 체크박스를 풀어주면 됩니다.

테스트 해보니 바로 폴더명 수정되었네요. 속이 다 시원합니다. ^^

폴더명 변경시 렉이 걸리는 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추가)
그런데, 한 2주 정도가 지나니 다시 느렸었습니다.
그래서, 위의 '폴더 옵션' 창을 띄우고, 체크를 다시 걸었다가 풀어주었는데요.

바로 다시 속도가 빨라지더군요. 한번씩 해줘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