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예약 등을 통해서 확보한 고객의 DB로 문자 발송기능을 지원합니다. 매월 제공되는 무료건수가 있고, 유료로도 발송을 할 수 있는데요.

1.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실행 - 마케팅 메세지 메뉴

매월 1일 기준으로 소식받기 고객과 최근 방문고객수 만큼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5일 단위로 증가한 고객수 만큼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2. STEP1 메세지 발송 대상 설정

그래서 매월 마케팅 메세지를 보내고 있는데요. '메세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면요.

이렇게 STEP 단계별로 진행이 되는데요. 발송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하하고 '발송 대상 확정'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알림받기 고객이 없기애 스마트플레이스 최근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110명에게 발송을 하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현재 무료 전송 가능수는 126건이니 충분하겠네요.

3. STEP2 유료 전송 옵션 설정

저의 경우 무료 전송건수로 진행가능하니 '전송 옵션 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주는데요. 만약 유료 전송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비즈머니를 사용하여 유료로 마케팅 메세지를 전송하겠습니다.'를 체크하여 충전된 비즈머니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즈머니 충전은 '네이버 광고'에서 진행됩니다.

4. STEP3 쿠폰 첨부 설정

메세지 발송시 쿠폰을 첨부하거나 첨부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첨부하는 쿠폰은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생성한 쿠폰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에는 일반적인 문자형식으로 발송을 할 것이라 '첨부안함'하고, '첨부 설정 완료'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마케팅메세지 수신고객에게 제공'을 선택하지 않으면 쿠폰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별도로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톡톡 마케팅메시지로 플레이스 쿠폰 전송방법

매월 초면 새로 리셋되는 네이버 톡톡 마케팅 메세지가 있어서 고객에게 홍보 문구를 톡톡 메세지로 보내고 했었는데요. 얼마전에는 네이버에서 발행할 수 있는 쿠폰을 톡톡메세지로 보내려고

kiwim.tistory.com

 

5. STEP4 메세지 내용 입력

'메세지 내용 편집'을 클릭하여 넣어줄 메세지를 입력합니다.

새롭게 뜨는 팝업창에서 '설명형', '이미지형'을 선택할 수 있고, 혜택 유형을 '할인', '증정', '이벤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혜택을 선택하면, 혜택탭에 노출이 됩니다.

모두 입력을 하고 나면 이렇게 미리보기를 보여주는데요. 권장사이즈 628*380px의 사이즈로 작업을 해서 올리고, 제목은 한줄, 내용은 최대 6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링크 버튼을 만들어서 보낼 수도 있는데요. 위의 것처럼 버튼 2개를 올리려면 최대 8자까지만 가능합니다.

6. STEP5 전송설정

이제 마지막 단계인데요. 바로 보내거나 예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셋팅이 되었다면 선택후 '전송 설정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7. 전송

모든 셋팅을 마쳤으면, '전송' 버튼으로 발송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