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에서는 24 lufs 으로 음량을 표준화 하는데요. 광고 제작시 꼭 유념해서 작업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에 케이블TV 방송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영상작업을 하였는데요. 24 lufs를 어디서 맞추는지 못 찾아서 한참 헤맸네요.
어도비사의 설명글을 읽어봐도 현재 메뉴와는 맞지 않아서 여기에 정리해 놓으려고 합니다.

기본은 아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s://helpx.adobe.com/kr/premiere-pro/using/loudness-radar.html

 

음향 강도 미터를 사용하여 오디오 측정 및 관리

Premiere Pro에서 [음향 강도 미터]를 사용하여 시퀀스의 오디오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helpx.adobe.com

1. Window 메뉴 - Audio Track Mixer 선택
여기까지는 위의 포스팅과 동일합니다.

2. 음향강도미터 선택 (Loudness Meter)

이 설명대로 따라할 수 없었는데요. 찾았습니다.

오디오 트랙 믹서 창에서 자세히 보면 왼쪽 상단에 꺽새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로 펼쳐지는데요.

그 후에 첫번째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를 눌러주면, 이렇게 메뉴가 뜨고 Loudness Meter 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그러고 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는데요. 여기서 Loudness Meter 를 더블클릭을 하면 옆에 보이는 것처럼 setting 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명글이니까 참고하시고요.

이제 방송용으로 24LUFS로 맞춰주고 창을 닫습니다.

.
.
.

 

현재 여기까지는 했는데, 그래도 BTV 광고 등록 플랫폼에서 등록을 하려고 하니까 24LUFS에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이후 과정 찾으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고요.